우리 민족옷을 귀중히 여기시며


조선옷은 은근하고 간결하며 산뜻하고 우아한 특성을 가지고있는 옷이여서 사람들의 모습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주고 젊어지게 하며 거리의 풍치를 한껏 돋구어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우리의 민족옷을 시대적미감과 높아가는 인민의 문화정서적요구에 맞게 계승발전시켜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고계신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녀성들속에서 우아하고 보기 좋은 조선치마저고리를 입는것을 적극 장려하여야 합니다.》
  력사적으로 조선옷은 우리 나라의 자연기후적조건과 조선사람의 체질적특성, 아름답고 우아한것을 좋아하는 우리 인민의 민족적정서를 반영하여 발전되여왔다.
  특히 조선녀성들의 전통적인 민족옷인 조선치마저고리는 정결하고 고상하며 소박하면서도 아름다운것을 좋아하는 우리 녀성들의 취미를 반영하고있다.
  이러한 조선옷이 그 빛을 더 낼수 있게 된것은 바로 유구한 우리 인민의 문화전통과 민족성을 귀중히 여기시며 옷차림 하나에서도 민족의 우수성이 꽃펴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세심한 령도가 있기때문이다.
  제13차 세계청년학생축전을 앞두고 축전준비사업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던 때였다.
  그 어느때보다 바쁘신 나날을 보내고계시던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귀중한 시간을 내시여 옷차림견본전시회장을 두차례나 찾아주시였다.
  전시회장을 찾으셨던 첫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반회장저고리와 꼬리치마를 비롯한 여러가지 형식의 조선치마저고리견본을 보시고 반회장저고리가 곱다고 하시면서 지금 녀성들이 치마를 짧게 해입고있는데 그것은 보기가 좋지 않다고, 조선치마는 조선옷으로서의 고유한 맛이 나게 길게 해입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사실 그때 일부 녀성들속에서는 활동상 편의를 보장한다고 하면서 조선치마를 짧게 해입고있었다.
  이러한 실정을 헤아리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조선옷차림법에서도 우리 민족의 고유한 특성과 우수한 민족적전통을 적극 살려나가도록 하시기 위해 그토록 세심하게 가르쳐주셨던것이다.
  우리 민족의 우수성과 전통적인 조선옷차림의 고유한 특성을 잘 살려나가게 하시려 얼마나 마음쓰시였으면 전문일군들도 미처 관심하지 못한 문제들도 헤아려보시고 그렇듯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는것이랴.
  민족옷을 위해 기울이시는 경애하는 장군님의 크나큰 사랑의 세계가 가슴뜨겁게 안겨와 일군들은 후더워오르는 마음을 금할수 없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두번째로 전시회장을 찾으시여서도 조선옷차림에 대하여 또다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이날 장군님께서는 조선옷은 치마를 짧게 하는것보다 길게 해입는것이 보기 좋다고 다시금 말씀하시면서 조선옷을 여러가지 천으로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지금 일부 녀성들은 나이론창가림천 같은것으로 조선옷을 해입어야 좋은줄로 생각하는데 일반 꽃천으로 만든것도 좋다고 하시였다.
  이뿐만이 아니였다.
  조선치마저고리를 한가지 색갈로만 하지 말고 여러가지 색갈로 하며 서로 다른 색갈로 하는 경우에도 색조화를 잘 맞출데 대한 문제, 민속적인 자료들과 조선옷에 대한 연구사업을 보다 심화시켜나갈데 대한 문제 등 조선옷과 관련한 구체적인 가르치심을 주신 장군님께서는 조선치마저고리를 장려하여야 하겠다고 하시면서 녀성들이 조선치마저고리를 많이 입도록 하기 위해 나서는 과업도 하나하나 밝혀주시였다.
                 
                   – 조선옷의 우수성을 적극 살리기 위해 애쓰는 창작가들 –
  참으로 우리 녀성들에게 아름다운 조선옷을 더 많이, 더 다양하게 해입히시려고 마음쓰시며 옷차림에서도 민족의 우수성을 꽃피워나가도록 세심히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장군님의 극진한 사랑과 은정은 끝이 없다.
  우리 나라의 손꼽히는 비단천생산기지인 녕변견직공장과 박천견직공장을 찾으시였을 때에는 약산단, 다색단, 문공단을 비롯한 질좋은 비단천들이 필필이 쏟아지는 흐뭇한 광경앞에서 아름다운 비단천으로 조선옷을 해입고 좋아할 인민들의 모습을 먼저 그려보신 경애하는 장군님이시였다.
  하기에 오늘날 《녕변의 비단처녀》가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눈부신 번영의 시대어로 깊이 자리잡고있는것이 아니랴.
  진정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은 옷차림 하나를 통하여서도 슬기롭고 문명한 우리 민족의 우수성을 더 활짝 꽃피워나가도록 이끌어주시는 민족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 문양곱고 아름다운 천들이 쏟아져나오고있는 녕변견직공장 – 
 

이 글은 위대성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댓글 남기기